본문 바로가기

default - ASTRUM CREATIVE GROUP

default - ASTRUM CREATIVE GROUP sub title

인사말

인사말

Greeting
총장 및 사업단장 인사말입니다.

한동대학교 총장
장순흥

사업단장 교수
이재영

총장 인사말

 

안녕하십니까,

한동대학교 총장 장순흥입니다.

지금 전 세계는 에너지 자원의 확보와 지구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 에너지-환경 문제는 국내 에너지 생산의 핵심기지인 경북 동해안 지역의 현안이자, 우리나라의 국가적 당면과제이기도 합니다.

에너지-환경분야 산업을 적극 계발함과 이로 인해 야기되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창조적 기술혁신과 더불어 사회적 갈등을 조정할 기술-법 융합이 전제되어야 합니다.

전통적 대학의 기능으로 인정되어 온 교육 연구 봉사의 기능도 변화해야 합니다. 학문의 상아탑으로서의 대학의 연구, 교육기능뿐만이 아니라 지식전수, 지역협력, 국제적 영향력을 길러야 할 때입니다.

경북 동해안 에너지-환경 융합인재 양성사업은 시대적 요구와 지역과 국가적 발전에 부합하는 매우 중요한 사업입니다.

전통적인 교육의 현장인 대학의 교실이 산학협력과 연구가 모두 융합되어, 실제적인 현장으로 이어지는 창조적 융합교육 구조가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.

한동대학교와 포스텍은 에너지-환경 분야의 당면과제들을 기술-인문 융합을 통해 해결하고 최고의 성과를 도출하도록 노력하기 위해 손잡고 나아가고 있습니다.

특히, 이 사업을 통해 산·학·연·관이 상호 협력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.

본 사업단을 통해 인류의 지속가능한 삶의 영위를 위한 기술사회를 이끌어 갈 핵심융합인재가 자라나기를 희망하며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지속적으로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한동대학교 총장 장순흥

사업단장 인사말

 

안녕하세요,

CESEE 사업단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최근 에너지-환경 문제에는 미래세대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려와 함께, 공학적 효율 증대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사회적 문제가 복잡하게 얽혀 있기에 기술적 혁신을 위한 기술 간의 융합역량과 더불어 사회적 문제해결을 위한 기술-법 융합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.

즉, 에너지-환경 분야 관련 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파생되는 사회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위해, 창조적 기술혁신과 더불어 사회적 갈등을 조정할 기술-법 융합이 절실한 상황입니다.

이에 따라, CESEE 사업단은 한동대학교와 포스텍이 합력하여 에너지-환경 문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새로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에너지-환경 기술 융합인재 및 기술-법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에너지-환경 산 · 학 · 연 · 관 및 시민단체와 교육-산업-사회 연계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융합교육의 현장성과 창의성을 제고하고 에너지-환경 산업의 미래 산업을 창출하고자 합니다.

본 사업단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발걸음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 
한동대학교 기계제어공학부 교수 이재영

첨부파일

공유하기


맨 위로 이동